메뉴 넘어가기



하동녹차 : 건강하고 힘찬 강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현재 위치

Home > 하동녹차 > 하동사람들
하동녹차

하동사람들

게시물 내용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차문화의 도시, 하동으로 초대합니다.

성명
조유행 
출생
1946년 9월 9일 生 
학력
국립창원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행정학과를 수료(석사) 
경력
경남도 농업정책과장, 농어촌개발과장,지방과장, 행정과장,
산청군 부군수, 진해시 부시장,
제13대 하동군 부군수, 민선4기 하동군수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차문화의 도시, 하동으로 초대합니다.우리군 최고의 축제행사인《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정부지정 축제로 시작하여, 그동안 끊임없이 변화하여 규모면이나 내용면에서 더욱 넓어지고 충실해져 국내 어느 우수축제 못지 않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진색(眞色), 진향(眞香), 진미(眞味), 진기(眞氣)가 어우러진 지리산 기슭 화개골 차 시배지 주변에서‘인연의 만남’으로 차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을 정중히 초대합니다. 부디 오셔서 신이 주신 선물인 우리 지역 햇차의 오묘한 맛을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더욱이 올해는‘전국 차인 하동방문의 해’로 설정하여 개최되는 만큼 차로 우린 차 빛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차인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동녹차 체험교육장을 시설하여 이번 축제 때 개관합니다. 차인단체의 많은 이용을 바라며 활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도와드리겠습니다.

하동은 오염되지 않은 깨끗하고 수려한, 지리산과 한려해상국립공원이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품질 좋은 농특산물이 다양하며 그 중 하동 야생차는 이 땅에 차가 처음 심어져 가꿔진 이래 1,200여 년 간 우리나라 차문화를 형성하는 근간이 되었으며 차에 관한 최고의 성현들의 발자취가 골골이 배인 우리나라 차문화의 성지입니다. 최고의 향과 맛을 지닌 녹차가 생산되는 재배
환경과 가공(덖음)기술과 차문화는 어느 지역도 모방할 수 없으며 전국의 차 애호가들로부터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찍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단일특화작목 전담부서(녹차산업담당)를 두어 체계적으로 녹차산업 육성과 시책 개발을 추진해온 결과 그린투어리즘 관광다원 조성사업을 추진하여 체험관광 기반을 확충하였고 생산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원 운영 경영개선사업과 품질향상 등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종 대중매체와 이벤트를 통한 홍보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과학연구
소를 통한 다양한 프로젝트 연구사업이 새로운 소득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콜론조성사업은 새로운 기능에 부합한 차 품종을 육종하여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부응할 것입니다.

이번에 선정된 신활력 사업을 계기로 그동안 취약한 부분은 보완하고 강점은 확대·발전시켜 하동 녹차산업이 명실공히 우리지역 대표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전 공직자는 물론 전 군민이 하동녹차에 관한 전문 가이드로서 자질을 갖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차인연합회 차인 2005년 5·6월호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 :
배소현(055-880-2834)
최근업데이트 :
2013.01.07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이메일
  • 인쇄
  • 뒤로
  • 위로


하동녹차 어린이 [새창]